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

2021년 애플의 주가가 기대되는 이유

by GJ자유 2021. 1. 16.
반응형

애플(AAPL)의 2020년 주가차트

먼저 애플은 9월에 주식 분할을 하며 개미투자자들의 매수욕구를 자극시켰습니다. 주식분할 자체가 가치를 높여주지는 않지만 주식시장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기 때문에 간접적이나마 매수세력 동참에 좋은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그 결과 현재 시총 2 3천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런던 FTSE 100 지수의 전체 시가 총액보다 많은 금액입니다.

 

또한 새로운 5G 지원 iPhone 12를 출시를 2020년 10월에 열렸습니다. 애플의 회의론자들이 코로나 대흉의 시기에 소비자들이 5G에 관심갖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함에도 두 개의 아이폰 모델이 출시 된 이래로 그들은 삼성 (KS : 005930)을 포함한 모든 라이벌을 이겼으며 전체 5g 휴대폰 판매의 거의 1/4을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올해 1월에 매우 기대되는 4분기 매출을보고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11월 제품 출시에서 새로운 맥북 모델과 새로운 애플 M1 칩도 발표했다. 애플은 M1칩 탑재 PC를 발표하면서 “인텔 CPU를 채택한 기존 제품보다 같은 전력 소모량 대비 CPU의 성능이 최대 3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같은 기준으로 GPU(그래픽가속연산장치) 성능은 최대 5배, AI(인공지능) 응용 소프트웨어 실행 속도는 최대 11배라고도 했습니다.

 

  또한 12월에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이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11 월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 할 것입니다.

 

 

11월 블룸버그는 애플이 2020  4분기 매출 1,000억 달러 이상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보도했습니다.

 

12월에는 애플이 자율자동차에 도전한다는 기사를 냈습니다. 애플이 자율주행차에 뛰어든다는 기사를 왜 하필 S&P500 지수 편입 다음 거래일에 냈을까. 이것은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애플의 도전이라고 봅니다. 

현재 전기 자동차 개발 계획인 Project Titan 2014 년에 시작되었지만 내부 의견 불일치로 더딘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12월에 로이터는 애플이 2024 년에 자동차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일부 애플 애널리스트들은이 자동차가 애플의 차세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회사는 또한 개선 된 배터리 기술을 만들고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애플카 이미지

또한 12월에 회사는 폭스 바겐 (DE : VOWG_p) 또는 중국의 상대적 신생 전기차 제조업체 인 Nio (NYSE : NIO)와의 협력을 고려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회사 간부들 간의 대화가 잠재적으로 테슬라 (NASDAQ : TSLA) Apple 모델로 이어질 수 있다는 속삭임이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멈출 수없는 두 브랜드를 하나로 묶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플랫폼은 스마트폰이었지만 앞으로는? 작년 주식시장에서 봤듯 바로 자율주행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의 여가시간을 뺏고 있습니다. 그 여가시간에 스마트폰이 개입하여 각종 광고로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직 닿지 않는 영억이 남아있습니다. 바로 운전할 때 입니다. 운전할 때는 오로지 음악 듣는 것밖에는 허용이 안됩니다. 다른 것을 하다가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자율주행차가 생긴다면 운전을 시작하여 도착할때까지의 운전자의 시간이 남게 됩니다. 그러니 앞으로 플랫폼은 바로 이 시간을 장악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보다 자율주행차 사업부문이 더욱 중요한 이유는, 자율주행 플랫폼을 만드는 기업은 스마트폰 따위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스마트폰 플랫폼만을 운영하는 기업이라고 자율주행차를 쉽게 만들 수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 애플이 스마트폰에만 집중한다면 테슬라에게 세계 1등 주식을 넘겨야할 것입니다. 이와중에 애플이 자율주행차 발표를 테슬라 S&P500 편입 이후에 의도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것은 향후 자율주행차 전쟁의 서막은 애플과 테슬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로써 애플은 자율주행차와 전기차에 뛰어듦으로써 스마트폰 생태계 외에 미래에 주가가 오를 새로운 성장동력을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결론 : 2021년에 오를 주식은 애플이 가장 유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