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4월의 배당주 - 아메리칸타워(AMT) 부동산업계 1위!

by GJ자유 2021. 4. 24.
반응형

이전에는 월배당 리츠주 리얼티 인컴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고배당 리츠주는 많이 있다, 이전에도 NHI, OHI에 대해서도 잠간 보유를 했었다.

하지만 평생 투자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배당주 투자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높은 배당을 주는 회사는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본래 회사가 가진 가치가 있고, 주식 시장에 상장된 가치가 있다.

배당률이 4~5%만 되도 본래 가진 회사에서 부담해야 할 배당금은 순이익에 50%가 넘는다(배당성향에 50%일경우).

버는 돈 족족 다 배당으로 쓰느냐 허덕인다는 것이다. 

그러다가 코로나 같은 위기를 맞이하면 버는돈 다 배당으로 나가기 때문이다.

그러니 회사가 꾸준히 성장할 만한 회사를 찾아야 한다.

그런 회사는 주가도 우상향 한다. 그러니 고배당에 현혹되기 보다는 2~3%대의 배당률을 보이면서 건전히 성장하는 회사를 찾는 것이 좋겠다는 마음에서 부동산 업계 1위 회사가 매수하기에 좋은 자리에 위치해있어서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바로 부동산 리츠 업계 1위 아메리칸 타워(AMT)이다.

배당지급월은 1월 4월 7월 10월이다.

 

-회사소개

 

상장이래 성장률은 시장수익의 4배치를 보이고 있다.

 

 

 

최근 5년간 성장은 시장수익을 보이고 있다. 시장수익을 보이는것만으로도 아주 훌륭한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코로나 이후 잠간 올랐던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매수하기 아주 좋지 않아 싶다.

 

1995년 설립된 글로벌 부동산투자신탁(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중 하나인 American Tower Corporation은 무선 및 방송통신 부동산의 선도적인 독립 소유자, 운영자, 개발자다. 전 세계적으로 56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당사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미국의 약 43,000개의 부동산과 국제적으로 142,000개 이상의 부동산을 포함하여 약 186,000개의 통신 사이트를 포함한다. 

 

무선 및 방송 타워의 공간을 임대하는 것 외에도 건물 내 시스템, 실외 분산 안테나 시스템 및 기타 선로설비 옵션, 관리 옥상 및 네트워크 구축 속도 향상, 정부 기관 및 지방 자치 단체 및 기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세입자에 대한 통신 사이트 공간 임대를 포함한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아메리칸타워는 미국 전역과 아르헨티나, 브라질, 부르키나파소,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프랑스, 독일, 가나, 케냐, 멕시코, 니제르, 나이지리아, 파라과이, 페루, 폴란드, 남아프리카, 우간다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다른 부동산 회사와 차별화된 점은 바로 무선 통신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아시아쪽은 많지 않고 주로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서유럽 이다.
매출구성

미국과 라텐 아메리카에 70% 구성이 되고 있다.

경쟁업체 비교

통신타워 자체는 많은 기업이 임대하진 않는다.

AMT 업계 점유율은 약 58%대이다.

크라운 캐슬(CCI)와 경쟁을 하고 있다.

 

 

-제무재표

시가총액 : 113조 2,208억원

배당률 : 2.24%

배당성장년도 : 9년

배당성장률 : 20%

현금 및 단기자산 : 1.9조

현금성 영업이익 : 4.3조(순이익 1.9조)

배당금 지급 : 2.1조

 

영업이익률은 35%대 전후, 순이익 및 영업이익 현금벌이는 꾸준히 우상향하는 기업이다.

리얼티인컴 대비 모든 지표가 압도적이다.

꾸준하게 현금이 들어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역시 코로나 기간 감소되어야 할 재무활동 현금이 증가했다.

업계 1위 AMT의 순이익은 날로 증가한다.

그러니 탁월한 주가상승으로 업계 1위가 되었다.

 

투자지표를 보면 PER는 30이하로 기술주 대비 확실히 부담이 적다.

ROE 자기자본이익률은 점점 올라간다. 전체비중 대비 부채비중의 부담이 해소되고 있는 모습이다.

현금 대비 배당금 지급내역을 확인하자.

 

 

 

-배당내역

AMT 배당정보 내용이다.
9년간 배당금 성장

 

 

 

배당성장률이 연마다 20%이다. 배당성향을 볼때 앞으로도 성장이 더 유지될 수 있다. 20%씩 10년만 지나도 현재 배당률에서 6배가 되어 12%가 된다.

 

배당총평 : 아메리칸타워는 주당 4.84달러의 연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현재 2.18%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아메리칸타워는 9년 연속 배당을 늘리고 있어 신규지만 배당을 늘리기 위한 감당이 커지고 있음을 시사했다. 아메리칸타워의 배당률은 62.61%. 이 지급 비율은 75% 미만으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수준이다. 아메리칸타워는 실적 추정치를 기준으로 내년 배당률이 53.48%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아메리칸타워가 배당을 지속하거나 늘릴 수 있다는 의미다.

 

주가가 떨어져도 장기적으로 홀딩할 수 있는 배당지표를 가지고 있다. 연평균 배당성장 20%가 10년뒤면 6배가 된다.

 

최근 5년간 AMT 배당률 추이

최근 5년간 AMT 배당률은 1.5~2.3%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주가가 조정중이라 2%대의 배당률을 보이고 있다.
산다면 지금 자리 매수하기에 좋은 자리일 것 같다.

 

-결론

1. 현재 배당률 자체는 2%대로 낮은 편이나 20%의 폭발적인 배당성장률을 꾸준히 보이고 있다.

2. 업계 1위에서 주는 안정감과 우상향하는 주가로 시세차익을 충분히 볼 수 있는 회사이다.

3. 1,4,7,10월 배당주 목록에 비중을 꽤 실어도 좋을것 같다.

 

관련글)

[미국주식 투자] - 7월의 배당주 - 프로로지스(PLD) 부동산업계 2위!(Feat. AM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