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용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by GJ자유 2021.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나의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사람들을 통계를 내고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있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한국 사람들을 분석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보다는 네이버 프로그램이 좀 더 낫지 않을까 하네요.

 

그럼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애널리틱스 검색 후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 로그인 후 오른쪽 위 바로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3.처음 들어가시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설정)을 누르시면 아래 <사이트등록>칸으로 들어갑니다.

4. 사이트명을 넣고, 사이트URL에는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저는 기본사이트설정으로 설정했습니다. 등록을 눌러줍니다.

 

5. 돌아와서 수정을 눌러줍니다.

6. 여기서 발급ID를 복사해주세요.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7. 다음에는 티스토리-관리-플러그인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눌러줍니다.

8. 이곳에 아이디를 붙여넣기 한 후에 분석스크립트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통계를 보려면 어제 날짜까지 조회가 안되어 바로는 통계가 안나오네요.

 

오늘은 간단히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을 위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기 위해 연동하는 법을 배워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광고수익이 되려면 고객들을 분석하는 것이 앞으로 같은 노력에 더 많은 수익이 창출되지 않을까요? 앞으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법을 시간이 된다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